반려견 산책

과일, 채소의 잔류농약, 벌레, 이물질 등 말끔하게 제거하는 방법 [덕튜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덕튜브[德tube] 작성일19-04-14 00:00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 공지드립니다.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농약에 대해 나쁜점만 떠올립니다.

농약을 하게 되면 그냥 키운 농작물보다 해충(각종 벌레, 유해균)을 제거함으로써
훨씬 농사를 짓기에도 편하고, 또 위생적인 면에서도 더 깨끗한 것입니다.
물론 유기농, 무농약으로 하시는 분들중에도 특수한 요법으로 해충의 피해 없이 키우시는 분들도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과일 야채들이 비쌀수 밖에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농약을 최소화하여 치는 이유가 바로 그런 벌레(해충, 벌레알, 기생충 이물질 등)등을 죽이고, 농작물을 온전하게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또 농약을 기준치만큼 잘 이용하여 인체에 해가 없도록 잘 길러 상품화한 식품들을 샀을때, 대충 헹궈 먹으면 그래도 잔류하는 농약이나, 그래도 잔존할 수 있는 벌레, 이물질 등을 영상에서 다룬것입니다.

영상의 요약은 1분~5분 정도의 물에만 담궈두어도, 잔존하는 농약이 더 녹아 나올수 있고
또 완벽하게 죽지 않은 미세한 벌레들, 벌레 알 등의 이물질들이 익사하거나 수면 위로 떠오른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깻잎이나, 상추 등의 잔털, 주름이 많은 것들은 하나씩 씻어주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물에 담궈둘때, 농약이 수용성이 아니라고 의심이 드는 경우, 식초나, 베이킹소다, 과일 세정제 등을 더 활용하실 수 있구요.

또 이런 잔존 농약, 해충 등을 더 완벽하게 없애고 싶다면, "50도 물에 데치는 방법"이 있으나, 일상 생활에서 혹은 우리가 놀러 갔을때 등 매번 시행하기는 불편한 점이 있어 가장 상식적으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하여 영상을 제작드렸습니다.

또 너무 열을 가열하거나 너무 씻거나 하는 등의 과도한 행위는 영양소 파괴로 이어 질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50도 세척법의 장점 / 활용법도 제작하여 올리겠습니다.

구독해 주시고 좋아요를 눌러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31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2j1bv19awla697b.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