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편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홍어X 조회 0회 작성일 2021-01-17 15:02:22 댓글 0

본문

선일다이파스 사사편찬 동영상

2013년 선일다이파스가 3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사사편찬 동영상

영상한국사 I 045 조선왕조실록의 편찬 과정

실록은 왕의 죽음과 함께 제작되었다. 실록청이라는 임시기구가 실록편찬을 위해 설치되었다. 실록청의 관료들은 대부분 겸직으로 구성되었다. 사관이 작성한 사초, 서울과 지방 관청의 업무일지인 시정기, 『승정원일기』와 개인기록 등의 기초자료를 수집해 편찬에 들어갔다. 실록은 초초, 중초, 정초의 세 단계를 거치며 편찬, 수정되었다. 먼저 사관이 매일 기록해온 사초와 각 관청에서 시행한 업무 문서인 시정기를 요약하여 실록 초본인 초초를 작성한다. 이를 바탕으로 편집을 거쳐 중초를 편찬한다. 중초를 수정 보완한 것이 최종본인 정초다. 정초를 인쇄해 조선왕조실록을 만들고 사고에 보관하게 된다. 실록 편찬의 마지막 과정은 세초다. 조선왕조실록이 완성된 후에 사초, 초초, 중초, 정초 등을 물로 씻어 내용을 지우는 것을 세초라고 한다.

#조선왕조실록편찬#조선왕조실록#실록청,사초#시정기#승정원일기#초초#중초#정초

21.01.16 HJ글로벌뉴스

[오프닝]
식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천일국의 희망찬 소식을 전해드리는 HJ글로벌뉴스입니다. 참부모님께서는 새해의 첫 말씀으로 신축년의 결심을 물으시며
하늘부모님성회 모든 축복가정들에게 하늘의 가호하심과 축복이 있기를 기원해 주셨습니다. 이번 주 HJ글로벌뉴스에서는 신년 하례회에 전하신 참어머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천일국 선교현장의 희망찬 소식을 모아 전해드립니다.

1. 참부모님 동정
- 2021 천일국 지도자 총회 폐회식 및 신년 하례회
천일국 8년 천력 11월 25일(양 2021.1.8) HJ 천주천보수련원
천일국 안착의 기대위에 신축년 새해를 출발하시며 2021 천일국 지도자 총회를 주관해주심으로 신통일한국 안착, 신통일세계 안착, 신천주 개문의 청사진을 밝혀주신 참어머님께서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새해를 여는 축복의 말씀을 부어주셨습니다.

[참부모님 말씀]
하늘부모님성회 아래 전 세계 지도자와 축복가정 여러분!신축년 새해 어떤 결심을 했습니까? 하늘의 가호하심과 축복이 충만하기를 축원합니다.이 소의 해는 농경문화민족에 있어서 가장 인간과 가까운함께 살아온 동물입니다. 많은 가정에서 기르는 동물들이 있지만 유일하게 이 소는 이 소의 생애를 통해 전부를 인간을 위해서 봉사합니다. 그리고 특히 이 소의 일편단심의 소리가 있습니다. 한국말로 이 소는 “음메~” 합니다. 그러나 내가 알기로 서양에서는 “무~”라고 합니다. 여기에서 차이를 느끼지 않습니까? 이 한민족, 특히 한국어는 자연의 소리를 그대로 표기할 수 있습니다. 아주 과학적인 언어이고 문자입니다. 그래서 오늘날의 세계 인류들이 이 인터넷 시대에 있어서, 저장하는 데 있어서특히 영어는 단어가 너무 많고 중국어도 발음이 너무 많고 하니까 가장 간편하게 많이 저장할 수 있는 문자는 한국어밖에 없다 하는 것을 전 세계 민족이 알게 되었습니다. 이 얼마나 하늘이 축복한 나라입니까? 하늘이 6천 년간 당신의 꿈, 잃어버린 자녀를 찾아서 섭리해 나오는 역사는 너무도 힘들었습니다. 오늘날 전 세계에 우리가 지금 직면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서 가족이 서로 함께하지 못하고, 지역이 함께하지 못하고나라가 함께하지 못하고, 서로 하나 되어 가는 길에 있어서 크게 걸림돌이 되는 것은 물론이지만, 많은 문제를 낳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직 하늘부모님성회 안의 통일의 가족만이 이 나라와 인류 앞에 희망인 거 아십니까? 내가 어렸을 때 불렀던 동요를 하나 부르겠습니다.“송아지 송아지 하얀 송아지, 엄마소도 하얀 소 엄마 닮았네.”내가 왜 이 노래를 부른지 아십니까? 오늘날의 희망은 오직 독생녀 참어머니와 하나 되는 길만이 엄마 닮아야 되는 인류가 돼야만이 미래에 희망이 있고 하늘부모님의 축복이 영원할지니 책임을 다하는 축복가정이 되어서 하늘부모님의 환경권을 넓게 넓게 넓혀드리는 자랑스러운 통일가의 축복가정, 천보가정이 되기를 다시 한번 축원합니다. 이제 여러분의 실적을 놓고 매일매일 잔치할 수 있는 그날을 향해서 엄마가 부르면 달려올 거지요? 여러분 가정과 나라에 축복이 영원하기를건강하기를 바랍니다.

일편단심으로 충직한 소의 해, 상서로운 흰 소의 해를 맞이하시며 큰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어주신 사랑! 평화의 어머니, 통일의 어머니의 승리권을 상속받아 신통일한국의 신기원을 여는 하늘부모님성회의 자랑스러운 천보 축복 가정이 되시기 바랍니다.


2. 세계 뉴스
■ 주요단신
- 한국, 하늘부모님성회 2021년 신한국가정연합 전국 특별연합예배
천일국 8년 천력 11월 27일(양1.10)

신한국특별대륙에서는 세계본부교회인 천원궁 천원교회를 중심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예배 문화 혁신이 매주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하늘부모님성회 2021년 신한국가정연합 전국 특별연합예배’가 이루어졌습니다.

의정부 교역 이석영 장로의 은혜로운 효정 나눔에 이어 신한국특별대륙 5개 대륙지구 회장들의 신통일한국과 신통일세계 안착을 위한 2027 전략 발표가 이루어진 현장! 전국 목회자와 축복가정 식구들은 세계적인 승리권을 섭리의 조국으로 접붙여주신 참어머님 모성의 사랑을 닮아 신통일한국 안착의 날을 열어나갈 것을 결의하고 다짐했습니다.


- 일본, HJ천주천보수련원 신일본 분원 개원 출정식
천일국 8년 천력 11월 9일(양12.23) 쇼토 본부
참어머님께서는 2018년 신아시아태평양과 신유럽, 신아프리카, 신중남미 4개권역에 HJ천주천보수련원 분원 섭리를 출발하신 이래, 2020년 10월, 신일본 분원 섭리를 축복하심으로 신일본에서는 HJ천주천보수련원 신일본 분원 개원 출정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참어머님께서는 서신을 통해 이날을 축하하며 “하늘부모님과 참부모님이 자랑하고 소망하는 천보 가정을 배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셨고, 지난 40일에 걸쳐 온라인 천보 수련을 주관하며 정성의 기대를 쌓아온 도쿠노 에이지 분원장은 참어머님의 사랑의 결실을 위해 전력투구 할 것을 표명했습니다. 천일국 지도자들의 뜨거운 결의와 다짐이 모인 현장!
참석자들은 주신 은사와 축복을 열매 맺는 주역이오, 주인이 될 것을 결의하고 다짐했습니다.

- 일본, 사사모토 마사키 선교사 순교 40 주년 추모 예배
천일국 8년 천력 11월 4일(양12.18) 가나가와 현
이와 함께 신일본에서는 사사모토 마사키 선교사의 순교 40주년 추모 예배가 개최, 참석자들은 40년 전, 공산국가였던 탄자니아를 위한 참사랑의 선교를 펼치다 세계선교 사상 최초의 순교자가 된 고인을 추모하며, 사사모토 선교사의 참사랑의 정신을 상속받았습니다.

- 대만, 참어머님 자서전 대만서 베스트셀러에 올라
신대만에서는 참어머님 자서전이 대형 서점인 금석당에서 연일 베스트셀러 행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자서전 홍보를 위해 대형 서점과 인터넷, 차량 광고 등이 원활이 이루어지고 있는 대만에서는 참어머님의 삶과 비전에 대한 일반 독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선교 현장의 부흥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태석 신대만 특별지구 회장
참어머님의 자서전은 전 인류가 당연히 읽어야 할 내용이며 우리 교회 식구들에게 있어 최고 전도의 무기입니다. 앞으로 대만어, 중국어로 번역된 자서전의 역할은 정말 크다고 생각합니다. 배후에는 17 억이라는 엄청난 (잠재적) 독자가 있습니다.

- 2021년 제1차 세계역사위원 화상회의
천일국 8년 천력 11월 29일(양 01.12)
전세계 섭리기록과 천원궁 섭리를 준비하는 ‘2021년 제1차 세계역사위원 화상회의’가 각 지구 역사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천일국 8년 천력 11월 29일 오전 10시, 오후 4시 각 2회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용진헌 선학역사편찬원 위원장은 “빈틈없는 전세계 섭리사 기록으로 2023년 다가오는 천원궁 섭리에 맡은 바 사명을 완수하자”고 강조하며 2021년 세계역사위원 활동에 대한 방향과 업무를 공유하였습니다. 참석한 각 지구의 역사위원들 또한 회의 내용에 공감하며 사명완수를 굳게 다짐했습니다.


■ 광고
- HJ세계평화재단 원모평애장학원, 2021 선학장학생 선발 안내
효정세계평화재단 원모평애장학원에서는 2021년도 선학장학생을 선발합니다. 참부모님의 섭리에 앞장서 활동하고 있는 고교생과 대학생을 비롯하여
석사 및 박사 과정에 있는 각 대륙지구 우수 인재들을 선발하여 지원할 예정이오니 자세한 사항은 장학원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wonmo.org/


[클로징]
정겨운 동요로 신년 첫 말씀을 주시며 ‘엄마 닮은 자녀’가 될 것을 축복해 주신 사랑! 하늘어머니의 심정을 접붙여 주시기 위한 참어머님의 사랑의 말씀을 가슴 깊이 새기며 어둔 세상을 하늘어머니의 사랑으로 밝히는 참다운 효자 효녀, 자랑스러운 하늘 보배 가정이 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HJ글로벌뉴스는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 

#사사편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30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2j1bv19awla697b.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